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SK [브랜드평판] 대기업집단 브랜드 2022년 2월 빅데이터

 

대기업집단 브랜드 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기업집단 브랜드 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인 삼성 2위 LG 3위 SK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월 8일부터 2022년 2월 8일까지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25,347,653건을 분석해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 지수를 분석하고 브랜드 평가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2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36,284,460과 비교하면 8.02% 감소했다.

브랜드평가지수는 브랜드의 빅데이터를 추출해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고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해 가중치를 두고 나온 지표다. 브랜드 평판 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얘기하는지를 알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 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로 브랜드평가지수를 분석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 평가 분석한 67개 대기업집단의 브랜드 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 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 평가를 강화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 ESG 관련 지표와 오너 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2월 대기업집단 브랜드 평판 30위 순위는 삼성 LG SK 롯데 현대자동차 한화 농협 네이버 신세계 KT 현대백화점 쿠팡 CJ GS 한국투자금융 포스코 미래에셋 카카오 한국타이어 DB KT&G 한진 두산 대우건설 현대.

1위, 삼성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232,037 소통지수 5,394,340 커뮤니티지수 3,062,823 사회공헌지수 3,458,858의 소비자지수 1,687,643으로 브랜드평가지수 16,835,70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가지수 18,727,516과 비교하면 10.10% 하락했다.

2위, LG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806,501의 소통지수 2,649,374의 커뮤니티지수 2,004,489,사회공헌지수 1,995,263 소비자지수 1,082,921이 됐고 브랜드평가지수 10,538,54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가지수 8,026,303과 비교하면 31.30% 상승했다.

3위, SK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707,845 소통지수 2,124,166 커뮤니티지수 2,290,912 사회공헌지수 1,034,831 소비자지수 703,510이 됐고 브랜드평가지수 8,861,26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가지수 8,829,710과 비교하면 0.36% 상승했다.

4위, 롯데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637,474 소통지수 1,789,705의 커뮤니티지수 1,949,702 사회공헌지수 1,102,953의 소비자지수 1,574,889가 됐고 브랜드평가지수 8,054,722로 분석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7,148,865와 비교하면 12.67% 상승했다.

5위,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32,869 커뮤니케이션지수 1,281,189 커뮤니티지수 3,021,923 사회공헌지수 1,447,885 소비자지수 1,246,201을 기록했으며 브랜드평판지수 7,530,067로 분석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4829,370과 비교하면 55.92%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2년 2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분석 결과 삼성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대기업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2022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36, 284, 460과 비교하면 8.02% 감소했다. 상세 분석을 보면 브랜드 이슈 19.30% 하락,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16.23% 하락, 브랜드 확산 19.92% 하락, 브랜드 기여 28.96% 상승, 브랜드 소비 25.31% 상승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http://www.brikorea.com소장 구창환)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 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67개 대기업집단에 대해 2022년 1월 8일부터 2022년 2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2022년 2월 대기업집단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대기업집단 브랜드는 CJ DB GS KCC KT&G LG LS OCI SK SM 교보생명보험 금호석유화학 네이버 넥슨 넷마블 농협 다우키움 대방건설 대우건설 대우조선해양 동국제강 동원 두산 메리츠금융 미래에셋 밴드홀딩스 현대석유화학 현대석유화학 네이버 넥슨 현대마블 현대마블 농협 다우키움 대방건설 대우건설 대우조선해양 동국제강 현대백화점 호다효성광 현대·현대백화점·현대백화점·현대화·현대백화점·현대아케츠금융·현대화·현대화·현대화·현대화·현대화·현대화·현대화·현대화·현대대기업 집단 브랜드 평판 변화 추이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컬렉션 대만출신 VJ이자 거유글래머 모델, 유튜버, 260만 팔로워 인플루언서 F 컵 대만 방송인 비비안시에 #1 - 인스타그램 비키니스타일 노출 사진

방법), 증권사 리포트 Ft. 한경컨센서스 주식 공부하는 법(주식 투자

아이롱펌 울산 복구펌